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차 효능 부작용
    생활정보/음식 2018. 10. 19. 00:30
    반응형

    녹차 하루 몇 잔을 마셔야 암예방이 될까?

     

    녹차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녹차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내용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마시는 게 좋으며, 너무 많이 마시는 게 왜 안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암 및 당뇨병 예방

     

    녹차에는 카테킨(catechina)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암예방에 좋으며, 연구 결과에서도 녹차를 마시는 사람이 암 발병률이 낮았으며 특히 전립선암과 유방암에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제2형 당뇨병 및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체중 감량

     

    녹차의 카페인과 카테킨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연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를 마시는 사람은 하루에 75 ~ 100 칼로리를 더 소모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장기간에 걸쳐 발생한다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녹차를 얼마나 마시는 게 좋을까?

     

    전문가들은 하루에 최소한 한잔이라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양은 하루 5잔 이상이라고 합니다. 녹차는 여러 질별의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녹차를 얼마나 마셔야 좋은 지는 질병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구강암 : 하루 3 ~ 4

    전립선암 : 하루 5잔 이상

    위암 : 하루 5잔 이상

    유방암 : 하루 3잔 이상

    췌장암 : 하루 5잔 이상

    당뇨병 : 하루 6잔 이상

    심장질환 : 하루 3

     

    연구 결과 통상적으로 3 ~ 5잔 정도가 암 발병률을 낮추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녹차 부작용

     

    녹차의 카페인과 카테킨은 우리 몸에 좋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량의 카페인 섭취는 수면 방해 및 복통, 두통을 유발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다량의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선천적 기형과 유산의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임산부는 카페인을 300mg 이상은 섭취해서는 안 되며, 일반 성인의 경우에는 400mg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은 철 흡수를 방해합니다. 건강한 사람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철분이 부족한 사람, 특히 영아, 어린 자녀, 임신 중이거나 생리중인 여성, 출혈이나 신장투석중인 분들은 녹차를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공유도 부탁드려요.

     

    슈퍼푸드 : 대마씨 햄프씨드 효능

    디카페인 커피에 카페인이 있다?!

    브로콜리 효능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