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푸드 : 스피루리나 효능
    생활정보/건강 2018. 10. 9. 00:30
    반응형

    스피루리나는 단세포 미생물균인 시아노박테리아의 한 종류이며 우리가 흔히 아는 "녹조"의 한 종류입니다. 시아노박테리아는 다른 녹조류와 마찬가지로 광합성을 하며 햇빛을 통해 에너지를 얻습니다. 스피루리나는 고대 아즈텍인들이 섭취하였다고 하며 현대에는 우주 공간에서 우주비행사들의 영양섭취를 위해서 사용될 정도 좋은 영양소입니다. 스프루리나는 표준 1일 복욕량이 1~3gm이지만, 하루에 최대 10gm정도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gm당 가장 많은 영양소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약 7gm1.5gm의 오메가 6와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며 여러 가지 필수 아미노산까지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효과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스트레스는 DNA와 세포를 노화시키거나 만성염증, , 기타질병을 야기합니다. 이런 스피루리나는 산화스트레스를 줄여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좋은 영양소입니다. 스피루리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phycocyarin은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이며 스피루리나가 청록색인 이유도 이 물질때문입니다.

      

    심장병 예방

     

    심장병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피루리나는 나쁜 LDL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며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항암 효과

     

    스피루리나는 함암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동물 실험 결과 암 방병률과양 크기를 줄이는 것을 밝혀졌습니다.

     

    혈압 감소

     

    고혈압은 심장 마비, 뇌졸중 및 만성 신장 질환을 비롯한 여러 가지 심각한 질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스피루리나를 하루에 4.5gm 정도를 섭취하게 되면 혈압이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런 혈압 수치의 감소는 혈관 이완과 팽창을 통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개선

     

    알레르기성 비염은 비강 통로의 염증이 특징입니다. 꽃가루, 동물의 털, 먼지 등 환경적 요인으로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 2gm 정도를 섭취 후 비강 분비물, 재채기, 코막힘 및 가려움즘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빈혈에 효과적

     

    빈혈은 일반적으로 혈액 내 헤모글로빈이나 적혈구 감소로 발생합니다. 빈혈 병력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스피루리나를 섭취 후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함량이 증가하였으며 면역 기능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2018/10/07 - [생활정보/질병] - 알츠하이머 치매 증상, 치료, 예방법

    2018/10/06 - [생활정보/건강] - 로얄 젤리,로얄 제리 효능

    2018/10/04 - [생활정보/건강] - [항산화제] 오이의 효능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