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에 좋은 고단백 간식
    생활정보/음식 2021. 7. 30. 22:53
    반응형

    건강에 좋고 휴대가 간편한 고단백 간식 

     

    바쁜 생활을 하다 보면 배는 고픈데 음식을 만들 시간은 없어서 간편한 간식을 끼니를 때우곤 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간식류들은 인스턴트제품으로 정제 탄수화물과 높은 과당으로 포만감은커녕 도리어 더 많은 음식을 갈구하게 합니다.

    이번 컬럼의 핵심은 영양가 있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으며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 속의 단백질은 보통 체내에서 식욕 억제 호르몬의 방출을 도와주며 소화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여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도비니다.

     

    1. 육포

    육포는 지방을 제거하고 조각을 내어 말린 고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육포는 온스당 9g이라는 높은 함량의 단백질을 자랑합니다. 보통 쇠고기, 닭고기 등의 육포가 일반적이며, 연어나 칠면조로 만든 육포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턴트 제품의 경우에는 설탕과 인공 첨가제가 함유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제품의 제조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이상적인 육포는 고기와 약간의 조미료만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2. 믹스 견과류

     

    믹스 견과류의 경우 말린 과일과 견과류, 간혹 초콜릿 및 곡류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2온스당 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단백질 함량을 원한다면, 호두나 캐슈넛보다는 아몬드나 피스타치오 함량이 많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믹스 견과류의 경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줄 수도 있음을 유념하여야 합니다.

     

    3.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1(224g)20g의 단백질이 함유된 이상적인 건강하고 고단백 간식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낮은 요거트보다 쉽게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중요한 칼슘 역시 풍부합니다. 보다 더 영양가 있게 먹고 싶다면 그래놀라나 믹스 베리를 첨가해서 먹는다면 좋을 것입니다.

     

    4. 참치

    참치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매우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B와 셀레늄과 같은 다양한 무기 영양소도 함유하고 잇으며,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삶은 계란

     

    계란은 우리의 신체에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아주 이상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계란은 비타민 B와 미량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삶은 계란 1개에는 보통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치즈 슬라이스

     

    치즈는 건강에도 좋으며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칼슘, , 셀레늄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소량의 다른 영양소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보통 체다 치즈 한 조각에는 7g의 단백질음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남성인 피실험자들에게 치즈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약 9%가량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 따르면 간식으로 치즈와 야채를 함께 먹은 어린이는 감자칩을 먹는 어린이에 비해서 훨씬 적은 칼로리 섭취량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7. 아몬드

     

    아모드 1온스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E, 리보플라빈, 미네랄 그리고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아몬드를 간식으로 섭취할 경우 건강상으로 다양한 이점이 있음 물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몬드의 경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