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일 효능 부작용
    생활정보/음식 2019. 11. 26. 13:42
    반응형

    케일 쥬스는 몸에 좋을까?

     

    최근에 케일이라는 채소가 슈퍼 푸드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케일을 쥬스로 만들어 마시는 경우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샐러드나 스무디를 만들거나 찜, 삶거나 구워서도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온 케일이 우리에게 어떤 건강상 이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부한 영양

     

    이미 아시다시피 케일은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녹황색 야채입니다. 케일은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미네랄 및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케일 21g에는 비타민A, C, K 및 망간, 칼슘, 구리,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칼로리는 7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로 인해서 파괴되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심장병, 알츠하이머 및 특정 형태의 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케일의 영양 성분은 눈과 심장 건강 증진에 이롭습니다.

     

    케일 쥬스가 좋은 이유

     

    보통 케일 잎채로 먹게 되면 독특한 쓴맛 때문에 먹기가 거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요리하게 되면 항산화 성분 및 비타민 C와 같은 무기 영양성분들이 파괴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케일을 조리하게 되면 칼슘, 칼륨, , 아연 및 마그네슘 같은 항산화 성분이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케일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살짝 데쳐서 먹거나 쥬스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일 부작용

     

    케일을 생으로 먹게 되면 풍부한 영양성분 덕분에 좋을 수도 있지만, 갑상선 기능이 손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일에는 고이트린(goitrin)이라는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케일뿐만 아니라 양배추, 무청, 상추 같은 다른 십자화과 야채들은 어느 정도 이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일의 고이트린 성분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필요한 요오드 섭취를 방해하여 갑산성 기능을 저하 시킬 수 있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체내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만성피로, 체중증가, 저항력 감소 및 심박수 불규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케일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요오드 성분이 많은 해조류 섭취를 통해 보완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