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나나 얼마나 먹어도 될까?
    생활정보/음식 2019. 7. 20. 14:40
    반응형

    바나나를 얼마나 먹어도 될까요?

     

    바나나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럴 수 밖에는 없는 이유는 먹기가 편리하며, 다양한 용도로 요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도 좋은 간식이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한다면 도리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일단 바나나는 식사대용이나 다이어트용으로 많이 섭취하는 만큼 영양가가 높고, 맛있는 과일인 게 사실입니다. 바나나에는 망간, 칼륨 , 비타민 C B6을 비롯한 여러 가지 필수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바나나의 영양

      

    보통 중간 사이즈의 바나나의 중량은 118gm정도입니다.

     

    칼로리

    105

    탄수화물

    27 gm

    섬유

    3 gm

    지방

    0.3 gm

    단백질

    1 gm

    비타민 C

    일일 권장섭취량 (DV)17 %

    비타민 B6

    DV22 %

    칼륨

    DV12 %

    망간

    DV16 %

    마그네슘

    DV8 %

     

    바나나는 또한 스트레스, 염증 및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다양한 식물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하루에 적어도 5개 정도의 야채나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건강 증진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며,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대부분 탄수화물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단백질과 지방은 총칼로리의 함량에서 8%8% 미만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나 식사대용으로 바나나만 섭취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우유를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단백질과 지방을 어느 정도 보완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단백질은 신체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적절한 면역기능, 조직 재생, 근육 형성 및 뼈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로 합니다. 지방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지용성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호르몬 생산 및 뇌 건강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바나나만을 먹는 식단은 영양부족 및 근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서는 땅콩버터,, 호두 몇 개 또는 삶은 달걀을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바나나는 고 칼로리 식품으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를 너무 많이 먹다 보면 체중 증가를 야기하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좋은 일

    바나나는 거의 모든 음식물에 건강한 추가 성분이 있지만, 바나나를 포함한 모든 단일 식품의 양이 너무 많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일반적으로 고 칼로리 식품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나나 습관으로 인해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얼마정도 먹어도 될까?

     

    우리의 몸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복잡한 기능을 하는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각 식품군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론적으로는 바나나를 많이 먹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 소비가 적고 신체에서 다른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 데 보충하지 않는다면 그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1 ~ 3개 정도의 바나나가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에게 적당한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