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키머:Skimmer]해수수조의 심장
    해수수조(Reef Tank)/해수장비 2018. 9. 16. 00:46
    반응형

    Skimmer


    수라는  취미를 처음 접하게 되면 알고 싶지도 않은 기계를 하나둘씩 알아가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해수수조에서 눈에 띄는 장비는 아마도 스키머( Skimmer)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머는 해수수조 운영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이에 반하는 스키머 무용론도 있긴 하지만, 확실히 해수수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장비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키머는 구조에 따라 크게 우드스톤 스키머와 니들휠 스키머라도 나누어 집니다. 우드 스톤 스키머의 경우 에어펌프를 사용하여 우드스톤 혹은 세라믹 스톤을 통해 버블 생성하여 해수내의 불순물들을 걸러내는 방식입니다. 구조적으로 단순하며 차지하는 공간이 작아 주로 나노 수조나 피코수조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 달리 니들휠 방식은 모터를 통해 버블 생성하여 우스 스톤방식과 같이 해수 불순물들을 걸러내는 방식입니다. 니들휠 방식은 해수수조 규모가 커지면 커질 수록 적합한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터가 스키머내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와 외부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로 나눠어집니다.





     키머 운영을 위해서는 컬렉션컵(불순물이 걸어져 담기게 되는 컵)을 정기적으로 세척해줘 합니다. 리퍼에게는 루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