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지버섯 효능 부작용
    생활정보/음식 2018. 11. 10. 00:30
    반응형

    운지버섯의 효능 부작용 : 구름버섯

     

    버섯 중에서도 약용 버섯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 버섯입니다. 약용 버섯의 종류는 광범위하며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차가버섯만큼이나 약용 능력 가진 운지버섯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운지버섯은 생김새가 칠면조 꼬리를 닮아서 Turkey Tail Mushroom이라는 명칭으로 해외에서 유명합니다.

    풍부한 항산화 물질

     

    우리는 체내의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서 노화 다양한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항산화물질들은 이런 산화 스트레스를 중화시켜 세포 손상과 만성 염증을 예방합니다. 운지버섯은 페놀(phenols)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라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운지 버섯에서 항산화 성질이 있는 35 이상의 페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운지버섯의 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면역체계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면역 증진에 좋은 폴리사카로펩타이드 함유

     

    폴리사카로펩티드(Polysaccharopeptides) 단백질 결합 다당류로 주로 운지버섯에서 추출 됩니다. 운지버섯에서 발견되는 폴리사카로펩티드는 Krestin (PSK) polysaccharide peptide(PSP) 가지 유형입니다. 운지버섯에서 발견되는 2가지 유형의 폴리사카로펩티드는 강력한 면역 강화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염증을 억제시켜 면역 반응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PSK 독소에 대한 면역을 촉진하고 면역반응을 조절하는 수시상 세포를 자극합니다. 또한 PSK 특정 세균과 같은 유해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백혈구 활동을 활성화 시킵니다. 반면에 PSP 백혈구 개체수 증가시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암환자의 면역기능 개선

     

    연구에 따르면 운지버섯은 항종양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증강에 좋다고 합니다. 운지버섯에 함유된 폴리사카로펩티드의 일종인 PSK 대장암 종양성장 전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치료제 기능 증진

     

    운지버섯의 유익한 화합물은 암치료를 위한 화학적 요법과 함께 사용하는데 용이하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1~3.6gm 운지버섯 추출물을 복용한 환자에게 기존 암치료법을 병행한 결과 생존율이 상승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특히 유방암, 위암 또는 대장암 환자의 화학적 치료만 단독으로 치료받는 것에 비해서 사망률이 9%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내장 건강 향상

     

    우리의 장에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있어 건강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운지버섯에는 프리바이오틱 성분이 있어 장내 유용한 박테리아를 증진시키는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실험에서도 운지버섯에서 추출한 3,600mg PSP 섭취한 결과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가 성장하였으며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은 억제되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운지버섯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며 병원성 박테리아 증식을 억제하며 체내 염증을 개선합니다.

     

     

    부작용

     

    운지버섯을 먹을 복부가스, 복부팽창, 시꺼먼 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혹시 암치료 목적으로 화학적 요법과 병행하는 경우 메스꺼움, 구토 식욕 부진의 부작용을 야기할 있습니다. 또한 운지버섯에 대한 암치료 효과는 명확하게 밝혀진 부분이 없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되었을 아직 연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비타민C 가 과연 감기 예방에 도움될까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필수 아미노산 효능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