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구를 통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과 습관 1부
    생활정보/다이어트 2021. 8. 14. 21:20
    반응형

    연구 결과를 통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우리는 체중 감량에 대해서 여러 가지 풍문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엉뚱하면서 어이없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는 랩을 배에다 감으면 뱃살이 빠진다는 이야기를 한 두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이번 컬럼은 다수의 과학자들이 효과적이라고 하는 체중 감량 팁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자.

    물을 마시는 게 체중 감량이 도움이 된다는 주장은 이미 많은 이들이 인지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런 사실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물을 마시게 되면 1 ~ 1.5시간 동안 신진대사를 24 ~ 30%까지 증가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합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30분 전에 0.5리터의 물을 마시는 사람이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며 체중은 약 44% 더 줄어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침에 계란을 먹자

     

    계란을 통째로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쌀이나 밀과 같은 곡물 기반 아침 식사를 계란으로 대체하게 하면 약 36시간 동안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며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계란은 양질의 단백질 공급으로써 영양학적으로 우리에게 도움이 됩니다.

     

    블랙커피를 마시자.

    커피에 대한 편견은 최근에서야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는 더 이상 신뢰하는 이들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커피의 경우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진대사 활동을 약 3 ~ 11%를 높이며 지방 연소에 최대 10 ~ 29%까지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커피에 설탕이나 고칼로리 성분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이는 도리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자

     

    커피와 마찬가지로 녹차에도 많은 건강상 이점이 있습니다. 녹차 역시 소량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제인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카테킨 성분은 카페인과 함께 섭취할 경우 지방 연소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간철적 단식을 해보자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가 간헐적 단식입니다. 단기간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칼로리 제한 금식법만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저칼로리 식단를 행할 경우 근육량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점에서 간헐적 단식은 근육량 손실에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글루코만난(Glucomannan) 영양제를 챙겨먹자

     

    글루코만난(Glucomannan)이라는 섬유소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물을 흡수하여 잠시 동안 장에 머물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만난을 보충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약간 더 제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자.

    현대인의 식단 중 가장 나쁜 영양 성분 중 하나가 아마도 설탕이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며 많이 소비하는 게 사실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 섭취는 비만에 노출되게 될 뿐 아니라 제2형 당노병 및 심장병 위험에도 노출이 됩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다면 우선적으로 설탕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생활정보/다이어트] - 연구를 통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과 습관 2부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