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유 수유시 피해야 할 음식
    생활정보/임신과 육아 2020. 5. 25. 17:44
    반응형

    모유는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영양가가 풍부합니다. 높은 영양가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모유 수유중일 때는 좋은 모유를 위해서는 조심해야 하는 음식이 있으며,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합니다. 모유 수유 중일 때 피해야 하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은 함량이 높은 생선

     

    높은 수준의 수은에 급성 노출될 경우 유아의 중추 신경계에 영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 결과로 다음과 같은 장애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인지능력 저하

    정밀한 운동능력 저하

    언어능력 저하

    -공간 지각력 저하

     

    이런 이유 때문에 수은 함량이 높은 생선을 섭취하는데 유의하여야 합니다. 그렇다고 생선을 섭취를 피하게 되면 오메가 3 섭취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모유를 수유하는 엄마들은 1 주일에 224 ~ 336g의 수은이 낮은 생선을 섭취하기를 권합니다.

     

    2. 허브계열 첨가물

     

    우리는 요리를 하다보면 바질이나 쿠민과 같은 허브계열 향신료를 사용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허브계열 향신료는 소량으로 사용되는 점에서 안전하다고 할 수 있지만, 허브계열 건강식품이나 보충제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기를 권합니다.

     

    3. 알코올

     

    우리가 알코올 섭취하게 되면 얼마나 많은 양의 알코올이 모유에 영향을 주느냐에 대해서는 마지막으로 음주 후 30분에서 60분까지 최고점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은 하루 음주량을 한잔 이하로 제한하고 모유 수유 전에 최소 2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잦은 알코올 섭취는 모유 생산을 줄일 수 있으며, 아기에게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은 하루에 한잔 이하로 제한하고 모유 수유 전에 최소 2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알코올 섭취는 우유 생산을 줄일 수 있고 아기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카페인

     

    커피, 탄산 음료, 차 그리고 초콜릿은 카페인의 공급원들입니다. 아기의 경우 카페인을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많은 양의 카페인에 노출되는 경우 짜증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 질병관리센터(CDC)에 따르면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들은 하루에 300mg이하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가공 식품

     

    모유 수유를 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의 수요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보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요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공 식품의 경우 높은 칼로리, 건강에 좋이 않은 지방, 과다한 설탕 등 몸에 좋이 않은 성분들이 많으며,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함유량이 낮기 때문에, 가공식품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고려 사항

     

    일부 아기들은 강한 맛의 음식에 더 민감하거나 우유나 콩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음식물 섭취를 중단하기 전에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