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 효과 부작용
    생활정보/다이어트 2020. 3. 30. 12:32
    반응형

    가르시니아 캄보지아(Garcinia Cambogia) 효과 부작용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제품은 체중 감량을 위해서 사용되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안전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잠재적 위험에 대해서 우려를 표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럼 이번 컬럼에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과연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며 그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garcinia cambogia )는 가르시니아로 알려진 인도네시아의 작은 호박 모양의 과일입니다. 이 과일의 껍질은 신맛이 나며, 요리나 의약적인 용도로 사용되어집니다.. 이 신맛 때문에 인도네시아에서는 생선 카레와 같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며 레몬의 대체재로도 사용됩니다. 요리 용도 외에도 이 과일의 껍질은 일반적으로 장 문제, 류머티즘 관절염, 콜레스테롤을 포함하는 여러 건강 상태를 치료하기 위한 식이 보충제로도 사용되어집니다..

     

    하지만 사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의 주 용도는 다이어트 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체중 감량 보충제로 사용될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는 항 비만 효과가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드록시 시트르산(HCA)이(HCA) 대표적인 예입니다. HCA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주요 유기산이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체중감량과 음식 섭취를 줄이며,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가리시니아 캄보지아는 섭취 시 포만감을 주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 산화를 도와 신체 지방 생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체중 감소 효과는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HCA 성분에 대한 안정성에 대하여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까?

    사실 연구 결과를 확인해 보면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HCA 보충제가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부 초기 연구에서는 HCA가 칼로리 섭취나 체중 감소 및 자방 연소에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였으나, 최근 연구에서는 일관된 연구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한 2002년 연구에 따르면 하루 900mg HCA를 섭취하는 경우 칼로리 섭취량이 15 ~ 30% 감소하고 체중 감량이 촉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2006년 연구에 따르면 평균 5.4%의 체중이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긍정적인 결과들은 짧은 기간 동안 적은 표본으로 연구했다는 점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HCA 및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는 음식 섭취, 및 지방 연소, 체중 감량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모순된 연구 결과와 장기적인 연구가 사실 부족하다는 점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섭취하기 전에 감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그렇게 권장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충제는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안전성

     

    많은 건강 전문가들은 사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안전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및 HCA 보충제에 대한 안전성은 입증되었지만, 고용량 섭취 시 독성을 띌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837명을 대상으로 한 17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하루 최대 2,800mg의 복용량 이하로는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하지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보충제에 대한 다른 최근 연구에서는 간부전 및 기다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34세의 피실험 남성을 대상으로 55개월 동안 매일 2,400mg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후 이 남성은 약물 유발로 발생하는 간부전으로 간 이식을 받아야 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간 질환과 관련된 부작용 사례가 보고 되고 있는 바 있습니다.

     

    또한 인기 있는 다이어트제 중 하나인 하이드록시컷(Hyoxycut)에는 HCA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2004FDA가 이 보충제를 전량 회수 조치하면서HCA 성분이 간 손상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전문가들의 의문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정확한 증거를 없지만, HCA와 가르시니아 카보지아 제품이 소화 장애, 두통, 호흡기 곤란 등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Magazine Health Benefit